예전에는 일주일에 한번씩 글 올리곤 했는데...
요즘 사업상 여러가지 큰 돌발 변수가 생겨서 한달은 더 바쁠듯합니다.
지난번 글에 "고통"에 대해서 에너지를 집중하였더니 요즘 일상에 "고통"이 좀 증가하여... 처리하는라 힘쓰는중입니다.
저는 자기계발... 특히 영적수련분야에서 일반인들보다는 많은 수련을 쌓았습니다. 사는 이유에 대해서 대략 알게되더라구요.
여러분은 왜 사시나요?
이성에 육체적,정신적 욕망을 충족하기 위해? 성공하기 위해? 그 어떤 것도 좋습니다.
다만 현재의 우리 삶에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의 궁극의 목표는 "영혼의 성장"을 위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고통스러운 일이나 어떤 문제가 다가오는 것은 모두 그것으로부터 무언가 배울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영혼은 성숙해집니다.
무언가를 해결하지 못하고 계속 피한다면... 그와 비슷한 일은 계속 일어납니다.
제가 공부했던 아바타코스에서는 "반복되는 삶의 사건에는 무언가 배워야 할 것이 있다."라는 가르침을 본적이 있습니다.
여자문제때문이든... 취업문제때문이든... 무언가 당신을 힘들게 하는 것들은 늘 삶에서 존재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그렇지 않으신가요?
뭔가 문제가 해결되서 살만하다 싶으면 또 딴 일이 터지고...
살아있는 사람이라면 다 그럴 것입니다.
사건과 고민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절이나 수도원에 가시면 됩니다만... [심심해서 더 고통스러울수도...]
아님 생을 마감하는 것도... [ 또 태어나서 비슷한 사건과 고민을 더 피할수 없는 상황에서 부딪히게 되실겁니다.]
이러한 삶의 고통과 사건들로부터 영원히 자유로워지고 싶다면...
"해탈"하시면 됩니다. 즉 윤회사슬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
당신의 삶은 영혼이 성장하기 위해 만든 한 편의 연극일 뿐입니다.
잠시 괴롭거나 힘들어도 피하지 마시고 묵묵히 그 자리에서 모두 다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MLTR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거든 열심히 노력해서 그것을 체험하시고,
돈을 많이 벌고 싶거든 피나게 뛰어서 이루어 내십시요.
그리고, 집착하지 마십시요. 어차피 죽을때 가지고 갈 수 없으므로...
삶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을 이루고 못 이루는 데 있는 것이 아니고,
이루는 과정에서 당신이 성장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