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IAMOND의 보조트레이너로 맹활약하고 있는 멜로입니다.
여러분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멜로의 DIAMOND 2주차 코칭 후기가 찾아왔습니다.
코칭하며 재밌었던 이야기를 한시라도 빨리 전하고 싶어서인지 머리랑 손이 따로 노는군요.
위에 다섯 줄 쓰면서 오타가 몇 번이나 났는지 모르겠습니다.
진정하고 DIAMOND 2주차 커리큘럼 → 워크숍 현장 전달 → 느낀점 순서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DIAMOND 2주차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드 어프로치 이론 강의 및 실습
첫 단추를 잘 잠궈야 다음 단추도 수월하게 잠글 수 있습니다.
픽업에서 첫 단추는 어프로치입니다. 어프로치를 잘하면 그 이후는 쉽습니다.
DIAMOND는 수강생의 빠른 변화에 중점을 두지만 기본을 간과하지 않는 커리큘럼을 갖췄습니다.
로드 어프로치는 첫주부터 마지막주까지 매회 5시간 이상 진행됩니다.
2주차는 쾌적한 실내로 필드를 정했습니다.
2. 클럽 어프로치 이론 강의 및 실습
클럽은 비언어적인 요소를 빠르게 교정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더불어 본인의 어트랙션도 객관적으로 가늠하고, 개발하기 쉬운 장소입니다.
때문에 단기간에 빠른 실력 향상을 원한다면 클럽 게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실제로 IMF의 Master, Senior Instructor 분들은 모두 클럽 게임에 능통합니다.
수강생의 빠른 변화를 위해 Senior Instructor 와 수강생의 1:1 이론 강의 및 1:1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워크숍은 강남 하이엔드 클럽에서 진행합니다.
3. 미드 게임
현 픽업계에서 최초로 미드 게임을 커리큘럼에 넣었습니다.
사실 미드게임은 다른 워크숍에 비해 훨씬 부담이 큽니다.
메이드는 필드의 수량 및 수질, hb들의 환경적, 상황적 요인이 로드 어프로치보다 상대적으로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죠.
(로드 및 클럽 어프로치의 목적이 어프로치 교정과 #-close라고 봤을때를 의미합니다.)
픽업계에서는 암묵적으로 ' 미드 게임은 워크숍을 할 수 없다 ' 라고 여겨지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IMF는 다릅니다.
다양한 필드에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두가 기피하던 미드 게임을 DIAMOND 커리큘럼에 추가했습니다.
또한 단순히 보여주기식이 아닌 진정으로 수강생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실제로 이날 메이드 게임에서 수강생 두 분은 홈런을 쳤습니다.)
저는 이번주도 IMFGLC 강사님의 보조트레이너로서 수강생 '정남이' 님과 'Freespirit'님의 코칭을 보조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눈에 띄게 발전하는 두 분을 보자니 만감이 교차하는군요.
빠른 성장이 놀랍지만 속도가 너무 빨라서 훗날 제 자리를 위협할까봐 걱정되기도 합니다.
어떤식으로 DIAMOND 워크숍을 진행하기에 모든 수강생분이 이렇게 빠른 성장을 할까요?
픽업계의 거대한 폭풍, DIAMOND의 2주차 워크숍 현장을 공개하겠습니다.
EPISODE 1. 데이 어프로치? 그건 이제 껌이야.
2주차도 첫 주차와 동일하게 로드 어프로치를 했습니다.
다만 첫 주차와는 달리 실내였기에 첫 주차에 비해 쾌적하게 어프로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IMFGLC 강사님과 제가 맡은 수강생분은 '정남이'님이었습니다.
카페에서 IMFGLC 강사님께 1:1 이론 강의를 들은 후, 바로 필드로 출격.
정남이님은 IMFGLC 강사님이 지목하는 hb에게 어프로치 하십니다. 확실히 저번주에 비해서 안정된 바디랭귀지로 어프로치를 하십니다.
어프로치가 끝난 후 바로 IMFGLC 강사님께 피드백을 받습니다.
어프로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강사의 날카로운 피드백도 그에 못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일일이 피드백해주는 IMFGLC 강사님.
역시 IMF의 Senior Instructor입니다.
그 사이에 저 멜로는 뭘했나구요?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비서(미남) 역할을 충실히 했답니다.
고3 이후로 이렇게 필기 열심히 해보기는 정말 오랜만이네요.
제가 적는 모든것이 정남이님의 변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순간도 넋 놓고 있을수가 없었습니다.
한번의 어프로치가 끝나면 언어적, 비언어적인 부분을 다 받아적고,
Senior Instructor의 피드백, 보조 트레이너의 피드백을 적습니다.
이를 워크숍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합니다.
정남이님이 몇 번의 어프로치를 더 하고 저는 스캔을 계속 하던 도중
정남이님이 IMFGLC 강사님께 묻습니다.
" 혹시 백화점 직원도 어프로치가 가능 하신가요? "
IMFGLC 강사 : 안되는건 없습니다. 저쪽에 직원 어프로치 해볼께요.
바로 가시는 IMFGLC 강사님.
일 하고 있는 hb를 밖으로 끌어낸 후 무난하게 #-close합니다.
저와 정남이님이 쿠키를 먹으면서 IMFGLC 강사님 어프로치를 관찰하며 나누던 대화.
M : 오..
정남이 : 아..
M : 역시
정남이 : 대박이네요.
M : 음.. 그렇죠?
정남이 : 네 음..
이 정도로 솔리드한 #-close였습니다. -_-;
#-close한 후 즉석 애프터를 잡은 IMFGLC 강사님.
(IMFGLC 강사님은 이 hb와의 애프터에서 F-close 하셨다고 합니다. Virgin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IMFGLC 강사님 필레 올려주실꺼죠?) )
다시 워크숍 당일로 돌아가면,
정남이님의 어프로치 → IMFGLC 강사님의 피드백 → 멜로의 기록이 반복되었습니다.
도중에 저도 서점에서 hb에게 어프로치 시연을 했습니다.
남자 친구에 대해 충성심이 굉장히 높은 hb였는데 격파하고 #-close.
그 후 정남이님의 어프로치와 IMFGLC 강사님의 몇 번의 시연 후에 저녁을 먹었습니다.
시원한 냉면을 한그릇 먹은 뒤 택시를 타고 클럽게임을 뛰기 위해 강남으로 이동했습니다.
데이게임 도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하나가 있습니다.
정남이 님이 IMFGLC 강사님께서 지목하신 3set에게 어프로치를 하셨습니다.
저는 멀리서 정남이님의 비언어적 요소를 기록하고 있었는데 정남이님이 hb의 친구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아이솔을 쳤습니다.
그런데 hb 친구들이 제 옆으로 오는겁니다. 그리고는 흥미로운듯이 정남이님과 hb를 쳐다보더군요. -_-;
저는 태연하게 휴식을 취하는 척 하며 기다렸고, 정남이님이 무난하게 #-close를 하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정남이님의 어프로치가 끝나고 저도 바로 빠지면 뭔가 이상할거같아서 정남이님의 어프로치 당시 비언어적 요소를
정리하고 있었는데, hb가 제 옆에 있는 친구들에게 오더니만 대화를 나눕니다.
친구1 : 어떡해~~~ 번호 줬어? (호들갑 대박)
hb : 응 줬어.
친구2 : 괜찮던데? 너 번호 주는거 처음봐 (부러워하는 눈치)
hb : 나도 왜 줬는지 모르겠어 나 원래 번호 잘 안주는거 알잖아.
친구2 : 기지배야 당연하지 우리도 처음봤잖아 근데 왜줬어?
hb : 괜찮은 사람 같아서 줬어
친구1 : 얘 잘해봐. 괜찮은 사람 같아. ㅋㅋㅋㅋ
hb와 hb 친구들의 대화를 듣다보니 저도 모르게 어느샌가 아빠 미소를 짓고 고개를 끄덕끄덕..
흐뭇했습니다 :)
EPISODE 2. 클럽은 우리가 접수해도 되죠?
택시를 타고 역삼동 스타벅스에 도착한 후 수강생과 Senior Instructor의 1:1 클럽 이론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Senior Instructor 네분이 각기 다른 스타일의 클럽 게임을 하기 때문에
수강생분들도 다양한 스타일의 클럽 게임을 익힐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DIAMOND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Senior Instructor 네분이 강의를 하는 동안 보조 강사들은 어떤 식으로 보조를 할 것인지 논의를 했습니다.
한시라도 쉴 틈이 없군요. 악마같은 스케쥴입니다.
클럽 이론 강의가 끝난 후
트레이너들과 수강생 네분이 클럽에 입장하기 전, 주변 편의점에서 맥주 한캔하며 스테이트를 끌어 올립니다.
시간이 되고 클럽으로 입장. 11시부터 12시까지는 보조 트레이너와 수강생 분들이 모여 즐겁게 놀았습니다.
원래 저도 춤을 잘 못춰서 안 추는데 이날따라 유독 클럽이 재밌어서 격하게 췄네요. -_-;
보조 트레이너들이 수강생 네분의 스테이트를 끌어 올리는 동안
Senior Instructor 네분은 따로 모여 스테이트 관리 및 앞으로의 코칭 계획을 점검합니다.
12시가 되자 Senior Instructor 한분과 수강생 한분이 조를 이뤄 어프로치를 시작합니다.
2주차 클럽 게임의 난이도는 上 이었습니다. #-close가 목적이 아닌 메이드가 목적이었기 때문이죠.
12시부터 3시까지 수강생분이 클럽 내에서 메이드를 잡고 3시까지 메이드가 잡히지 않으면
Senior Instructor가 메이드를 잡는 스케쥴이었기에 수강생과 트레이너진 모두 바짝 긴장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Senior Instrucotr와 수강생이 조를 이뤄 어프로치를 하는 동안 보조 강사들은 수강생의 어프로치를 멀리서 관찰하며 기록했습니다.
첫 주차보다 훨씬 안정된 자세로 어프로치 하시는 수강생 네분. 어프로치가 자연스러우면 #-close는 부수적으로 따라옵니다.
타 커뮤니티의 워크숍도 동시에 진행 중이었는데 타 커뮤니티 강사가 까인 hb에게 당당히 #-close 하시는 우리 수강생분.
수강생 네분은 DIAMOND에 참가하기 전에 클럽 게임을 해보신 분이 없으셨는데
2주 차에 불과하지만 빠르게 적응하신 모습들을 보니 뿌듯합니다. :)
보조 강사들은 수강생 네분의 어프로치 상황을 기록함과 동시에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따로 메이드를 잡아 놓았습니다.
그러나 IMF에서 만약이란 단어는 존재하지 않더군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보이지 않는 DIAMOND 팀들..
결국 보조 강사가 잡은 메이드는 우리쪽에서 파토내게 됩니다. (미안)
4조 모두 메이드가 잡혀 미드 게임을 하러 갔습니다.
보조 트레이너는 Senior Instructor과 수강생분이 이동한 술집으로 후에 이동했습니다.
EPISODE 3. 혁명, 픽업계 최초로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미드게임 워크숍!
Senior Instructor와 수강생분이 메이드된 hb들과 술집으로 이동하고 보조 강사들은 따로 움직였습니다.
미드게임은 원활한 게임 진행에 방해가 될 수 있었기에 관찰하고 기록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몇 장의 사진이 훈훈했던 미드게임이었음을 증명했습니다.
왼쪽이 Freespirit님 오른쪽이 IMFGLC 강사님입니다.
너무 다정해 보이는 모습이네요.
코칭 후기 <1> <2> <3>에도 나와있지만 모든 트레이너의 미드 게임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고
Senior Instructor와의 미드 게임은 흔치 않은 기회였기에 수강생분들도 굉장히 흡족해 하셨습니다.
더불어 수강생 두분은 F-close까지 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 2주차 코칭후기 <3> 참고 http://cafe.naver.com/pualifestyle/167747 )
저도 미드게임의 과정이 너무 궁금해서 Senior Instructor 분들께 물어봤는데 정말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어마어IMFGLC 트레이너더군요.
자세한 미드게임 내역은 곧 올라올 Senior Instructor의 코칭 후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미드게임을 마친 후
나머지 Senior Instructor, 수강생분, 보조 강사가 모여 총 피드백 과정을 거친 후
DIAMOND 2주차 코칭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2주차 코칭도 1주차와 마찬가지로 성공적이었습니다.
Senior Instructor 네분, 순한양, 정남이, The one, Freespirit님, 그리고 잘생기고 유능한 보조강사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엊그제, DIAMOND 수강생인 Freespirit님과 정남이님이 클럽 게임 후 동반 홈런을 치셨습니다.
순한양님은 1:1 애프터 F-close를 하셨구요.
( 2주차 코칭후기 <1> 참고 : http://cafe.naver.com/pualifestyle/165790 )
2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수강생 네분은 모두 빠른 성장을 하고 계십니다.
IMF는 오직 결과로 증명합니다.
요태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계속
(로스트 톤으로 읽으세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순한양, 정남이, Freespirit, The one님의 DIAMOND PROJECT.
이제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3주차 코칭은 IMF 최초로 강남 하이엔드 클럽 VIP 테이블에서 진행됩니다.
두말하면 입 아픈 실력자 Senior Instructor 네분과 급 성장 중인 수강생 네분, 그리고 미남 보조 강사들까지 총 동원되는 3주차 코칭!
3주차 코칭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군요.
곧 수강 후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DIAMOND 보조 강사 불꽃남자 멜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