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itoline

최신 글/댓글/이미지



조회 수 203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현명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멈추는 지점에서 시작한다.

 
 

누구나 시작할 때는 열심히 한다.

 
 

그러므로 진정한 결과의 차이는 시작할 때가 아니라 끝날 때 나타난다.

 
 

현명한 사람들은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멈출 때야말로 비로소 진정으로 시작할 때라는 걸 알고 있으며, 이를 영리하게 잘 활용한다.

 
 

연애와 매력 계발 또한 마찬가지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연애와 매력 계발에서도 조금만 시도해보다가 금방 결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지레 포기해버린다.

 
 

그들의 이러한 삶의 태도는 연애와 매력 계발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여과 없이 적용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평생을 가도)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삶에서 좀처럼 벗어나기가 어려운 것이다.

 
 

다른 삶을 살고자 한다면 이러한 안전지대에서 벗어나야 하며 자신의 한계를 스스로 극복할 수 있어야 한다.

 
 

물론 일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효율적인 방법들도 존재한다.

 
 

그러나 그러한 방법들조차도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돌파해나가는 자기의지와 습관, 그리고 노력이 전제될 때 가장 크게 빛을 발한다.

 
 

인사가 만사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 일은 인간과 관련되지 않은 경우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혹은 못하는) 작은 차이로도 큰 결과의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눈에 쉽게 띄지는 않지만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를 구분하는 작지만 큰 차이다.

 
 


 
 

연애와 매력 계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

 
 

여성과의 관계를 픽업아티스트, 픽업으로 접근하는 데는 근본적인 한계가 존재한다.

 
 

이러한 관점은 결국 '무엇을 할 것인가?'와 같은 생각으로 이어지게 되며, 이러한 생각은 남녀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을 놓치게 만든다.

 
 

연애와 매력 계발에서 가장 중요한 건, 서로 간의 느낌, 감정, 생각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그 자체이다. 이것이 바로 둘 사이의 의미 있는 경험이 되고, 이러한 의미 있는 경험이 모여 의미 있는 관계가 되며, 의미 있는 관계가 곧 의미 있는 인생을 이루는 근간이 된다.

 
 

'지금 이 여성과의 관계에서 내가 무엇을 할 것인가?'와 같은 생각에만 너무 골몰하다 보면, 이러한 가장 중요한 사실을 간과하게 (사실상 그럴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생각 없이 그냥 마음 가는 대로 행동하라는 둥의 뻔한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건 아니다. 그런 이야기는 사실상 아무런 쓸모가 없는 이야기와 동의어라는 게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다.

 
 

만약 관계에서 매우 성공적인 어떤 사람이 "그냥 마음 가는 대로 행동하세요."라고 말을 한다면, 그건 진짜로 아무 생각 없이 행동하라는 뜻이 아니라, 단지 어떤 것에 지나치게 얽매이지 말고 관계 그 자체에 충실하라는 의미에 가까운 것이다.

 
 

같은 맥락에서, 픽업아티스트, 픽업 아츠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건 아니다. 오히려 상당히, 때로는 결정적인 도움이 된다.

 
 

그리고 도움이 될 때는 픽업아티스트, 픽업 아츠를 올바른 철학과 윤리관, 그리고 적재적소에 정확하게 활용할 때이다.

 
 

픽업아티스트, 픽업 아츠는 여성과의 관계, 남녀관계에서의 의사소통의 도구이며, 이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도구에 비해서도 개개인에게 아주 많은 권한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관계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를 실제로 성취하는데 비할 데 없이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연애와 매력 계발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

 
 

나는 대한민국에서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신생 분야를 개척하여, 아무런 자본이나 외부의 도움 없이 지난 3~4년 만에 10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돌파한 국내 최고이자 최대의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 기업인 IMFGLC(http://imfglc.org)를 운영해오면서,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고 다양한 수강생들을 만났고, 가장 많은 강사/트레이너들을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가진 고충과 문제점들을 실제로 해결해왔다.

 
 

사람들이 가진 고충, 그들이 고민하는 문제의 핵심은 언제나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요소들 중 하나이거나 둘 다이다.

 
 

첫째. 목표 의식의 부재

둘째. 균형 감각의 결여

 
 

첫 번째 경우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경우다. 이 단계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당연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모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데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내가 자주 인용하는 "목적 없는 자에게 순풍이란 없다."는 세네카의 말을 인용하지 않더라도, 이는 지극히 당연하고도 단순하며, 심지어 쉬운 문제인 것이다.

 
 

내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사람들은 이러한 쉬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부터 해결하려 한다. 이런 경우, 이미 첫 단추부터 잘못 꿰었기 때문에 그 다음 단추는 잘못 꿰일 수밖에 없다.

 
 

목표 의식이 부재한 경우에는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러면 이러한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란 도대체 어떻게 만드는 거냐는 의문 또는 질문이 있을 수 있겠다. 이런 경우 그냥 스스로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그것을 잘 유지하면 된다. 누구에게나 적어도 뇌는 있을 테니까.

 
 

보통 사람들은 이런 경우에도 자꾸만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를 참고하려고 애쓰는데, 여기에는 다른 특별한 방식을 개입시키지 않는 게 오히려 더 중요하다. 말 그대로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한 것이다.

 
 

두 번째 경우는 첫 번째 경우보다는 조금 더 복잡하고 어려운 경우로써, 이는 때때로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내가 말하는 전문가란, 전문가를 자처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진짜 실력과 진짜 성공 경험을 가진 진짜 실력자, 진짜 전문가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연애를 한 번도 해보지 않았고 연애를 해보고 싶은데 좀처럼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는 "연애불구자"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인과 법칙과 인과 관계의 측면에서, 보통 사람들은 누구나 다 한다는 연애를, 인생을 살면서 단 한 번도 해보지 않았거나, 심지어 못하는 경우에는 분명히 그럴 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만약 이유가 없다고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실제로 이유가 없는 게 아니라 그러한 사실을 자각하지 못하거나 이를 인정하지 않는 경우에 불과하다.

 
 

만약 지금 당장 연애를 시작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 만큼 탄탄하게 준비가 되어 있는 경우라면, 단지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확률이 높다. 이 경우는 문제가 있어 보이지만 사실상 문제가 없는 경우에 가깝다.

 
 

진짜 문제가 있는 경우는 이미 숱하게 시도를 해봤고, 해도 해도 끝이 보이지 않고 스스로의 힘만으로는 도저히 답을 찾지 못하는 경우이다. 그리고 대다수 사람들의 생각과는 달리 이런 경우는 의외로 엄청나게 많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어떤 순서로 관계를 진행하고, 어떻게 말을 해야 여성의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에 골몰하고 있을 때, 내가 직접 저술한 어트랙션 크리테리아(Attraction Criteria)에서 Core Value & 1M3S라는 세계 최초의 패러다임을 제시하였으며,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 Core Value : 핵심적 가치관을 의미하며, 내가 바라는 연애관이 정확히 무엇인지 스스로 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 Morality : 도덕성을 의미하며, 이는 단순히 도덕적, 윤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차원을 넘어, 나 자신과 여성과의 관계, 그리고 일반적인 인간관계와 인생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과 받아들일 수 없는 부분에 대한 명확한 기준과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확립하고, 이에 순응하는 것을 의미한다.

 
 

- State : 내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필드(Fields)에서의 최상의 결과는 주로 역설적인 마음가짐(Paradoxical Mindset)에서 오는데, 개개인의 개성에 따라 형태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 본질적으로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면서, 내가 바라는 이상적인 결과를 갈망하는 상태를 내포하고 있는가"를 의미한다.

 
 

- Style : 이는 단순히 스타일리쉬하게 입는 차원, 패셔너블하게 입는 차원을 넘어, 품질(Quality), 조화(Harmony), 개성(Personality)이라는 본질적인 요소들을 자신만의 스타일에 반영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외적인 차원에서 매력적인 방식으로의 차별화(Uniqueness In An Attractive Way)를 실현함을 의미한다. 실제로 매력적인 건 굳이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아도 그 자체로 매력적임을 알 수 있다.

 
 

- Skill : 나 Ethan Lee가 정의하는 픽업 아츠(Pick Up Arts), 즉, 사회적 기술(Social Skill)이란, 이론과 기술들이 내재화되어, 다양한 형태의 인간관계와 사회적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사회적 지능, 사회적 지혜 그 자체를 의미한다. 이는 주로 얼마나 많은 관계를 소화해낼 수 있는가의 문제, 즉, 역량(Capability)과 얼마나 다양한 관계를 관리할 수 있는가의 문제, 즉, 유연성(Flexibility)의 문제로 나타난다.

 
 

어트랙션 크리테리아는 단순한 연애의 정석, 연애 지침서를 넘어서, 여성과의 관계, 나아가 인간관계에서의 살아 있는 운영 체제(Alive Operating System)이며, 지금 현재도 유효할 뿐만 아니라, 100년이 지난 뒤에도 여전히 유효할 것이다.

 
 

당신이 만약 보다 많고 다양한 여성들과의 성공적인 관계를 원한다면, 이 분야에서 세계 최고로 인정 받는 사람들의 관점을 배우고 익히는 게 도움이 된다.

 
 

그들은 닉 사보이(Nick Savoy), 리차드 라 루이나(Richard La Ruina)와 같은 사람들이며, 그들이 저술한 책은 매직 불릿(Magic Bullets), 내츄럴(Natural)이다.

 
 

당신이 만약 비즈니스와 연애,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을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고, 이를 효율적,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 일레븐 에센셜즈(Eleven Essentials)와 라이프스타일 시덕션(Lifestyle Seduction)을 참고하는 게 도움이 된다.

 
 

당신이 만약 언어로 의사소통을 하는 차원을 넘어서, 그 자체로 매력적인 존재성을 표출하고, 언제 어디에서나 빛을 발하는 사람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면, 비욘드 워즈(Beyond Words)와 스텔스 어트랙션(Stealth Attraction)을 참고하는 게 도움이 된다.

 
 


 
 

최고들의 방식은 평생 동안 유효하다.

 
 

당신이 만약 그저 그런 사람으로 남고 싶다면, 아무것도 배우지 않거나 그저 그런 지식을 습득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러나 당신이 만약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람들, 혹은 그러한 사람들을 연구한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는 게 도움이 된다. 그리고 사실상 그게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말을 경청한 사람들의 생각이나 말을 경청하는 걸 즐겨 한다. 그리고 이러한 습관은 언제나 나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그것도 가장 빠르게 가져다 주었다.

 
 

최고들의 방식은 누구에게나 유효하다. 그것도 평생 동안. 즉, 최고들의 방식에는 시효가 없다. 만약 시효가 있다면, 그것은 이미 그 자체로 최고들의 방식이 아니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과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도서(책) : http://imflife.com

제품(DVD) : http://imf4.kr

서비스(강의) : http://glc7.kr

미디어(전자책, 영상) : http://media.imfglc.net

 
 

공식 뉴스 : http://imfglc.net

공식 웹진 : http://imfglc.org

공식 사이트 : http://imfglc.org

공식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공식 카페 : http://cafe.imfglc.net

공식 포럼 : http://forum.imfglc.net

 
 

카카오톡 : imfglc

이메일 : bestpua@imfglc.org

고객센터 : 02-538-1165

 
 

(365일 24시간 상담/문의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GLC, All Rights Reserved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43 칼럼 픽업아티스트 멘트가 과연 현실에서 통할까? EthanHunt 2014.06.27 1953
142 칼럼 세상을 변화시키기 이전에, 먼저 나 자신을 변화시킨다. EthanHunt 2014.06.27 1653
141 칼럼 Stay Hungry, Stay Foolish. EthanHunt 2014.06.27 1657
140 칼럼 픽업아티스트와 매력 EthanHunt 2014.06.20 1743
139 칼럼 그저 그런 10명의 연애 상대보다 제대로 된 연애 상대 1명이 낫다. EthanHunt 2014.06.17 1742
138 칼럼 누구에게나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 EthanHunt 2014.06.14 1670
137 칼럼 픽업아티스트가 되는 것을 넘어, 어떻게 매력을 계발할 것인가? EthanHunt 2014.06.06 2088
136 칼럼 진정한 픽업아티스트와 픽업, 그리고 연애와 매력 계발 EthanHunt 2014.06.06 1878
» 칼럼 연애와 매력 계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 EthanHunt 2014.06.06 2039
134 칼럼 픽업아티스트 vs. 매력적인 사람 1 file EthanHunt 2014.02.06 3890
133 칼럼 하룻밤만에 이상형의 여성과 잠자리를 갖는 방법 file EthanHunt 2014.01.24 3545
132 칼럼 어떻게 원하는 여성과 원하는 관계를 맺을 것인가? - 라이프스타일 혁명(Lifestyle Revolution) 1 file EthanHunt 2013.12.24 3917
131 칼럼 픽업의 미래 - 내가 원하는 현실을 끌어들이는 방법 file EthanHunt 2013.12.23 3704
130 칼럼 지금 즉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방법 file EthanHunt 2013.12.22 3486
129 칼럼 관계 가치를 극대화하라 file EthanHunt 2013.12.22 3315
128 칼럼 비교 불가능한 관계의 기술 file EthanHunt 2013.12.22 2278
127 칼럼 픽업아티스트,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픽업의 전략 EthanHunt 2013.12.22 2396
126 칼럼 변화하는 픽업계 file EthanHunt 2013.12.22 2182
125 칼럼 미드게임에 대한 오해와 진실 file EthanHunt 2013.11.04 3662
124 칼럼 픽업아티스트, 픽업의 유래 file EthanHunt 2013.10.21 438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