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업아티스트(Pick Up Artist), 왜 “아티스트(Artist)”이며, “아티스트(Artist)”여야만 하는가?
어떤 사람들은 말한다. 픽업아티스트가 왜 아티스트냐고. 그냥 여자 잘 꼬시는 사람 아니냐고. 물론 실력을 제대로 갖춘 픽업아티스트라면 여자를 잘 꼬시는 건 기정 사실이다. 픽업을 배우는 목적은 저마다 다양하다. 단지 어떤 사람이 픽업 기술을 배운다는 이유만으로 그 사람이 여성을 유혹하기 위한 목적의식을 지녔다고 보는 데는 상당한 무리가 있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지금 이 순간조차도. 그러나 그에 비해 변화에 대처하는 사람들의 속도는 언제나 느리기만 하다. 현재 산업 경제가 접속 경제(connection economy)로 변형됨에 따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무 생각 없이 규범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예술(art)’을 창조하는 것이다. 오늘날 그리고 미래에 앞서가기 위해서는 자신을 과감히 드러내야 한다. 당신이 예술을 할 때 그것이 있는 그대로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당신 자신이 그것을 예술이라 정의하면 되는 것이다. 즉, 싫든 좋든, 지금 우리는 모두 예술가이다. “지금 여기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우리의 혁명! 아주 오랫동안 우리 안에 깊숙이 감춰왔던 곳에 혁명은 빛을 내려준다. 당신은 다른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더 가감해질 수 있다고, 한계를 넘어 더 큰 변화를 이뤄낼 수 있다고. 당신은 예술을 할 수 있다고 말이다.” - 세스 고딘(Seth Godin) “접속 혁명(connection revolution)이 카드 판을 다 뒤섞고 있고 새로운 회사들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번성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누군가는 우리를 이끌고 갈 것이고 누군가는 첨단을 탐험하게 될 것이고 누군가는 셀 수 없는 가치를 가진 물건을 창조할 것이다. 어제에 일어났던 일을 끝났다. 내일의 문이 활짝 열려 있고 이번엔 당신이 접속할 기회이다.” - 세스 고딘(Seth Godin)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이자, 전문 기업 IMFGLC(http://imfglc.org)는 위와 동일한 맥락에서 평범한 보통 사람이 지금 즉시 연애와 라이프스타일의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변화(Change in attractive & innovative
way)를 이끌어내는 방법으로 다음가 같은 세가지 조언을 제시한다. 첫째. 올바른 변화 친화형 마인드를 갖추어라.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변화를 좋아하기보다는 꺼려 하는 편이다. 그러나 비즈니스의 본질은 다른 사람들이 꺼려 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데서 비롯된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 꺼리는 일을 즐길 수 있다면? 그것은 곧 당신만의 경쟁력이 된다. 둘째, 변화에 대한 좋은 토대를 구축하라. 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 하더라도 혼자만의 힘으로 해낼 수 있는 일의 크기는 그다지 크지 않다. 자신의 역량을 계발하였다면, 이제는 자신 못지 않은 혹은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변화에 대한 추진력(Momentum)을 형성해나가라. 변화가 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셋째, 단순하고 폭발력 있는 과정을 적용하라. 변화가 일어나는 데는 일정한 과정, 즉, 프로세스(Process)가 있다. 그러한 프로세스를 시스템(System)으로 구축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적용하라. 반복적이고 누적적이며 일관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 당신의 현실에서 변화를 이루어보지 않겠는가?
카피톨리네 커뮤니티(http://imfglc.net)에 오면, 변화를 이루는데 필요한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는 물론, 변화를 함께 이루어갈 수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여자를 잘 꼬신다고 해서 모두 다 픽업아티스트인가? 그렇지는 않다. 단지 픽업 기술이 여성을 유혹하는데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