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입하신(또는 수강하신) 상품 또는 강좌는 무엇입니까?
IMFGLC 보조강사의 스케치북 3기
- 구입하신(또는 수강하신) 날짜는 언제입니까? 2012.04.18 - 나이/성별/직업(또는 종사하는 분야)/거주지가 어떻게 되십니까?
30/남/직장인 -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GLC를 통해 매력을 하나씩 쌓아가고 있는 남자 - 변화과정을 비롯한, 자세한 리뷰(후기)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제목에 쓴 정석은 우리가 중고등학교 때 한번씩 거쳐가는 수학책 정석을 염두에 두고 쓴 제목입니다. (혹시 요새 분들은 정석 안 보고 공부하시는 건 아니겠죠? ^^;)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정석은 대한민국 고등 수학 자습서 절대 표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IMFGLC 보조강사의 스케치북은 픽업이라는 문화 혹은 기술을 자기 삶 속으로 끌어 들이려는 사람들이 꼭 한번은 듣고 지나가야 하는 강좌입니다. 픽업에 대한 기초 철학을 쌓아주는 강좌이기 때문입니다. 픽업스킬 보다 더 큰, 인생에서 픽업의 의미에 대해 논하는 강좌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스케치북에 픽업의 '정석 1장' 이라는 타이틀을 붙이고 싶네요.
1. 픽업을 내 일부로 만들 것인가 아니면 픽업에 빠져 허우적 거릴 것인가
여러분은 픽업을 왜 하시나요? 픽업을 통해서 이루고 싶으신 것은 무엇인가요? 어느 정도 픽업에 시간 및 에너지를 할애할 것이고, 어느 정도 본업을 유지해 갈 것인지 러프하게나마 계획이 있으신가요? 사실 자신의 명확한 목표를 잡고 픽업을 연IMFGLC 트레이너는 것이 중요한데, 화려한 필레나 픽업 이론들에 가려서 많은 회원분들께서 그냥 지나치시지 않나 싶습니다. 픽업 철학에 대한 강조는 많은 트레이너님들의 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멜로님도 시니어 승격글에 어설프게 픽업 지식 일부만 습득하고 그만 두시는 분들에 대한 진심어린 걱정을 보여 주셨고, IMFGLC 방중술 코치님도 픽업 스킬에 치중하다가 자신의 본질적인 매력을 잃는 삶에 대해서 간접적으로나마 경계의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픽업 철학에 대해서 짧은 시간이나마 함께 고민하고, 또한 픽업을 자신의 삶에 부드럽게 끌어안을 수 있는 기본을 마련해 주는 강좌가 IMFGLC 보조강사의 스케치북입니다.
강좌 상세 내용을 다 밝힐 수는 없지만, 분명히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여러분의 매력을 본질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기본 방법론을 제시해 줍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행동 없이는 방법론이 완성되지 못합니다. IMFGLC 보조강사의 강좌는 총론도 아닌, 총론 핵심 요약본이고, 여러분께서 총론과 각론을 써 나가셔야 합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총론과 각론을 써 나갈 수 있는 정말 탄탄한 기본을 제시해 준다는 것.
2. 우리는 왜 여성과의 대화를 어려워 하는가 - 에르메스 특강 오늘의 스케치북은 시니어 빌더 에르메스님이 함께하셨기에 픽업의 원리에 더욱 다가가는 '기초'를 탄탄하게 해 주는 강좌였습니다. 픽업이란 무엇일까요? 회원분마다 픽업의 의미가 다르겠지만, 저에게 픽업은 제 자신의 매력을 증진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에르메스님의 강좌에는, 자신의 매력을 여성에게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가에 대한 원리 및 방법론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여성과 즐겁게 대화하고 그녀가 자신과 보낸 시간을 즐겁게 기억하게 할 것인가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에르메스님의 강좌를 들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3. 내 삶이라는 큰 틀 속에서의 픽업 IMF까페에 계신 많은 분들, 특히 행동력이 부족한 분들이나, 나는 어떤 방향으로 픽업을 배워나가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께는 꼭 들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나아가야 할 방향과 마음가짐의 기본, 픽업을 바라보는 큰 틀을 잡도록 도와주는 강좌입니다. (결국 스스로가 만들어가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와준다'는 표현을 썼습니다. 사실 스스로 만드는 것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께는 그대로 가져가 쓸 수 있는 기초를 제시해 줍니다.)
덧. 스케치북의 가격에 대한 단상
수업을 듣고 돌아오면서, 스케치북이라는 강좌는 IMF에서 대한민국에 픽업 문화를 제대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하고 있는 투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 강좌 대비 퀄리티가 절대 떨어지지 않지만, 수강료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이죠.
저는 흔히 픽업이라 불리는 라이프스타일 코칭 시장이 점점 커질 것이라 믿습니다. 왜냐하면 매력의 향상이 인간의 매우 기본적인 니즈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IMF에서 운영하는 강좌 및 부트캠프가 pain-killer 서비스로 작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pain-killer 서비스라는 표현은 실리콘 밸리에서 스타트업 벤처 회사를 평할 때 쓰는 말인데요, 고객의 핵심 니즈를 충족시키는 서비스일 경우 pain-killer라고 부릅니다. "Is your product a Vitamin (nice to have) or a pain killer (got to have it)? 라고 표현하지요.) 사실 Pain-killer라고 해도, 시장이 성장하지 않으면 비즈니스가 성장할 수 없는데, 대한민국 현실 상 픽업 문화를 처음에는 부정적으로 받아질 수 밖에 없으며, 이를 불식시키는 것이 픽업 혹은 라이프스타일 코칭 서비스 산업의 성장의 큰 장벽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IMFGLC 보조강사의 스케치북은 제대로 된 픽업 문화를 전파하고, 픽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IMF의 투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픽업을 처음 접하시는 분이나, 픽업에 자기의 삶이 휩쓸려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분께는 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 가장 유익했던 점 또는 IMF/GLC를 접한 후 가장 큰 삶의 변화는 무엇입니까? -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픈 가치는 무엇입니까? - 마지막으로, 사람들에게 전하는 말씀과 앞으로의 각오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이의제기, 건의사항 등은 http://imfglc.org/Intro_Home (IMFGLC Intro, 통합고객센터) 또는 bestpua@imfglc.org (IMFGLC 대표, 이단헌트) 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익명성이 보장됩니다. ※ 위에서 작성하신 후기를 다음 주소에도 그대로 복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등업이 이루어지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업체정보 :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20111782#review - IMF/GLC 서적전문몰 : http://www.imflife.com/board/board.html?code=bestpua_board7&page=1&s_id=&stext=&ssubject=&shname=&scontent=&sbrand=&datekey= - IMF/GLC 강의전문몰 : http://imfshop.cafe24.com/front/php/b/board_list.php?board_no=4 ※ 태그달기에 "픽업아티스트,데이트코치,연애,뷰티,패션,여행,라이프스타일,자기계발"을 반드시 기입해주시기 바라며, 공개설정은 반드시 "전체공개"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등업이 이루어지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