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itoline

최신 글/댓글/이미지



조회 수 1366 추천 수 1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배꼽을 어떻게 두느냐에 따라 다른 사람으로부터 호감도를 얻거나 잃을 수 있다면?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은 만난 지 얼마 안 된 사람이라도 금방 긴장을 풀고 마음을 터놓게 만드는 사람으로 유명하다. 과연 그 비결은?

 

바디랭귀지 전문가들은 클린턴 전 대통령이야말로 배꼽의 법칙을 아주 잘 활용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1.jpg 2.gif
3.jpg

- 클린턴은 악수를 할 때 그 배꼽은 정확히 상대를 향하고 있다. 클린턴은 항상 이런 모습을 보여준다.

- 누구와 악수를 하든 항상 상대와 배꼽을 마주하고 성의껏 악수를 나누며 따뜻한 미소를 짓는다.



4.jpg


- 게다가 특별한 재능이 한가지 더 있다.  악수를 나눈 사람의 손을 놓고 다음 사람을 향해 이동하면서도 먼저 악수한 사람과 잠깐 더 눈을 맞춘다. 마치 “이렇게 헤어지긴 아쉽네요.”라고 말하듯이.

- 아무리 악수할 사람들이 길게 늘어 서 있어도 클린턴은 앞사람과 조금이라도 더 배꼽을 마주하고 있으려 노력하면서 다음 사람에게 손을 옮긴다.

 

- 하지만 다른 정치인들의 경우 이런 원칙을 한번씩 망각하는 듯 하다.

5.jpg 6.jpg
7.jpg 8.jpg

- 자신의 배꼽을 상대에게 맞추지 못하는 악수는 상대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 눈도 마주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오른손으로 가볍게 악수를 나누는 동시에 왼손으로 다른 사람과 악수를 나누기도 한다. 참으로 좋지 않은 예이다.



9.jpg

- 이렇듯 호감을 주고 안주고는 악수할 때의 사소한 징후 하나만으로도 결정지을 수 있다.

Who's 수습_베일

profile

- "Not about just be yourself, Not about be someone else, but it is about being your best self"

단순한 자신 스스로도, 다른 사람이 되는 것도 아닌, 최적의 나 자신을 구축하며 전달.

Atachment
첨부 '9'
  • ?
    티토 2012.07.21 10:51
    바디랭귀지의 중요함이 보이는글이네요. 잘봤습니다^^
  • ?
    럭셜풍도 2013.12.31 14:26
    잘 배우고 갑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바디랭귀지 - 잘 못 다룬 배꼽 때문에 인심을 잃는다 2 file 수습_베일 2012.07.21 1366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