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복잡성
픽업계가 생겨난 지 어언 6년이 넘어간다.
그러나 여전히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살펴보면,
“아직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조차 알지 못한다.”
는 것이다.
- 지금 HB와 이러이러한데 HB의 심리는 어떤 걸까요?
- HB와의 지금까지의 상황은 이러이러한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
- HB의 이러이러한 행동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 HB에게 기술을 사용했는데 결과가 나오지 않네요.
…
픽업의 전문가인 나는 위에 해당하는 각각의 답변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런 식으로 ‘물고기를 잡아주는 식의’ 해결은 여러분에게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여러분에게 ‘그물을 제공하는 식의’ 해결을 제시하려 한다.
실제 현실에서 부딪히는 문제는 대부분 복잡하고 미묘하다.
그것이 바로 ‘문제의 복잡성’이다.
여러분이 위의 네 가지 문제에 해당하는 답을 찾는다 하더라도, 여러분이 직면하게 될 진정한 문제는 그러한 문제들을 매 순간 부딪히게 될 것이라는 점이다.
단순하고 효과적인 방법
문제에서 문제로, 꼬리를 물고 생각을 이어가다 보면, ‘생각의 덫’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생각의 덫이란, 말 그대로 너무 지나치게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오류를 의미하는데, 이럴 때는 생각이 무한정 확장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러한 생각 끝에서 여러분이 얻게 되는 결론은 언제나 똑같다.
그것은 결국 ‘생각(Thinking)’의 문제가 아니라 ‘행동(Action)’의 문제라는 것이다.
여러분의 생각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여러분이 하게 될 선택은 언제나 단순한 행동이다.
즉, 문제의 복잡성을 제거하는 열쇠(Key)는 여러분의 실제 행동이다.
실제 행동이 실제 결과를 만들고,
실제 결과가 여러분이 실제로 원하는 것이다.
측량기준의 확립과 기술의 적용
픽업과 연애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진정으로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관건은 그러한 문제를 얼마나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해결할 것인가? 이다.
매력 계발과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IMFGLC에서는 5년 이상의 꾸준한 연구개발을 거쳐 이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았다.
그것은 바로 ‘측량 기준의 확립과 기술의 적용’이라는 것이다.
여러분이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을 하기에 앞서, 여러분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작업은 여러분이 가진 “문제가 무엇인지 가능한 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문제의 파악은 측량 기준의 확립과 기술의 적용에서 온다.
측량 기준이란 무엇인가?
여러분이 문제가 무엇인지 측량하는 기준을 의미한다.
그리고 측량 기술이란 이러한 측량 기준을 압축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가시적으로 구현한 도구를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M3 Model이 있으며, 그로부터 더욱 진보되고 발전된 모델 중에는 대표적으로 “감정 진행 모델(Emotional Progression Model)”이 있다.
매직 불릿(Magic Bullets)에 나오는 감정 진행 모델을 통해 여러분은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여러분이 어떤 상태에 놓여 있는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적절한 행동이란, 언제나 이러한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파악에서 오는 것이다.
실제로 나의 경우 한창 필드 활동을 할 때에 “기술을 사용하는지의 여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F-Close라는 결과는 항상 나오는” PUA였다.
와꾸 픽업이라는 둥, 너무 쉽게 결과가 나와서 조작한 거라는 둥 별의 별 말들이 많았지만, Anyway, 결과는 항상 나왔다.
그게 바로 내가 말하는 “예측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픽업(Predictable & Consistent Pick-Up)”이다.
이러한 시각은 그 당시에는 이상한 일로 치부되었지만, 지금으로선 당연하다.
여러분이 기술을 사용하는지를 상대방이 알게 되는 순간부터, 기술은 그 자체로 무용지물이 된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기술을 제대로 사용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이 기술을 사용하는지의 여부를 모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것은 비단 픽업에서만 적용되는 원리가 아니다.
공부, 비즈니스 등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원리인 것이다.
좋은 소식이 있다.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가장 탁월한 측량 기준과 기술이 이미 나와 있다는 것이다.
그게 바로,
- 매직 불릿(Magic Bullets)
- 레블레이션(Revelation)
- 내츄럴(Natural)
- 어트랙션 크리테리아(Attraction Criteria)
…
와 같은 이론 서적들이다.
참고로 말하지만, 여러분이 ‘평론가’가 되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결과를 단순히 해석하는 류의 서적들, 이른 바 ‘결과주의’적인 서적들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것은 비방이 아니라 실제로 그러한 것이다.
부디 결과주의라는 폐해의 희생자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
여러분이 언제 어디에서나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최고의 실력을 갖고 싶다면,
이론 서적들의 중요성은 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다.
그러나 여러분이 가장 빠르게 결과를 이끌어내고 싶다면,
여전히 방법은 있다.
- 일레븐 에센셜즈(11 Essentials)
- 라이프스타일 시덕션(Lifestyle Seduction)
- 비욘드 워즈(Beyond Words)
- 스텔스 어트랙션(Stealth Attraction)
…
와 같은 DVD를 보면서 학습하는 것이다.
영화 매트릭스(Matrix)를 보면 여주인공 트리니티가 헬리콥터 운용 기술을 칩(Chip)을 통해 인식 받고 순식간에 헬리콥터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는 장면이 나온다.
영화는 이제 영화가 아니다. 현실이다.
여러분은 위에 나열한 DVD들을 그저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픽업 라이프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는 권능(Power)을 갖게 될 것이다.
이론의 정립과 트레이닝
여러분이 위에 제시한 홈 스터디 코스(Home Study Courses)로도 성에 차지 않는다면, 나는 여러분에게 최고의 실력을 지닌 강사/트레이너들을 실제로 만나볼 것을 권장한다.
이것은 내가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던 비결이기도 하다.
아무리 시대가 변하고 기술이 발전해도, 실제로 잘하는 사람의 옆에서 보고 배우는 것만큼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있을 수 없다.
나는 가능한 한 많고 다양한 고수들을 만나보았으며, 필요하다면 해외까지도 가서 보고 배웠다.
그래서 나에게는 내 나름대로의 데이터베이스(Database)가 축적되어 있다.
지금의 나는 어느 누구를 만나도 나의 데이터베이스에서 벗어나는 경우를 접하게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런 맥락에서 다른 사람들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IMFGLC는 이러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IMF 연애 클리닉(http://cafe.imfglc.net)”과 “카피톨리네 커뮤니티(http://imfglc.net)”를 운영하고 있다.
여러분은 두 곳에서 세계 최대 데이터베이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최고의 실력을 가진 강사/트레이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그들을 만나고 싶다면, 일정을 자주 확인하기 바란다.
여러분이 지금 당장 시작하기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이미 준비되어 있다.
이제부터의 문제는 여러분이 얼마나 빨리 시작하느냐에 달려 있을 것이다.
선점하라.
--
Ethan Lee,
Representative of IMFGLC,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