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28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Prologue━━━━━━━━━━━━━━━━━━━━━━━━━━━━━━━━━━━━━━━━━━━━━━━━━
 
안녕하세요. IMFGLC D`Ovide Junior Instructor staR 입니다.
 
오늘 작성하는 칼럼은 저의 칼럼입니다 번째 칼럼을 감안하여 그루밍의 기본을 먼저 가이드라인을 잡을 있도록 도와드리는 칼럼을 작성했습니다. 번째 칼럼에서는 그루밍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 추천해 드릴만한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루밍이란 ?
 
「몸치장옷차림」또는 「손질」이라고 하는 의미로서 「단정한 몸가짐」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되기도 한다. 그루밍 상품이라고 한다면 손질을 위한 화장품이나 도구 등을 말하며, 매니큐어세트나 손톱 깎기, 코털 깎기, 면도칼 등이 포함된다. 정확히 그루밍 에이드라고 부른다.
- by.네이버 지식백과
 
, 바로 그루밍은 꾸밈을 말하는 거입니다.
 
모든 분들이 달리시기 전에 그루밍을 하고 달리시는걸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샤워 스킨,로션 바르고 위에 비비크림만 바르고 나가시는 분들이 대다수 라는 거를 저는 한달 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친한 회원 분들한테도 물어보았지만 그루밍이라 봤자 헤어스타일,비비,팩트,향수 이렇게 끝이시더군요.회원 분들의 그루밍은 보통 저희 트레이너의 그냥 평상시 그루밍정도 수준밖에 안되십니다.
 
 
Hairstyle━━━━━━━━━━━━━━━━━━━━━━━━━━━━━━━━━━━━━━━━━━━━━━━━━
 
-헤어스타일
 
일명 남자는 '머리 ' 이다. 라는 말은 많이들어보셨을겁니다. 저는 그루밍중에 헤어스타일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트레이너입니다. 잠시 마우스와 키보드에 손을 때고 거울로 가셔서 현재 본인의 헤어스타일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난해하고 여성들이 절대적으로 비호감이라 생각하는 헤어스타일이 아니신지요?
혹시나 현재 사진과 같은 헤어스타일과 길이를 가지고 계시다면 단호히 머리카락을 좀더 기르시는걸 추천해드리겠습니다.본디 여성들은 깔끔하지만 어딘가 세련된 스타일을 좋아하기 나름입니다.
   
 
위에 2개의 사진은 제가 추천해드리는 스타일입니다.
왼쪽같은경우는 앞머리를 내린 댄디컷에서 세련되게 스타일링이 들어간 헤어스타일입니다.
오른쪽같은경우는 앞머리를 리젠트형식으로 시원하게 이마를 보여줌으로써 자신감 있고 세련되보이는 스타일입니다.
 
 
'GURU'ming━━━━━━━━━━━━━━━━━━━━━━━━━━━━━━━━━━━━━━━━━━━━━━
 
 
다음은 얼굴부분 그루밍입니다. 얼굴부분 그루밍 순서로써는
[세안-스킨(토너)-로션(에멀젼)-수분크림-프라이머-선크림(데이게임 )-비비크림-컨실러-팩트]
순서를 밟는 일반적인 그루밍입니다. 프라이머 다음인 선크림 같은경우는 데이게임 또는 평상시에 바르셔야됩니다.
굳이 나이트게임 하실 때에는 선크림을 바르실 필요가없으신거는 다들 알고 계시겠죠 ?
 
썬크림은 여름에만 바르는 아닌 1 365 사계절 내내 발라주셔야 됩니다. 썬크림의 효능효과로써는 자외선을 차단을 하여 피부가 타는걸 막아줄뿐만아니라 색소침착,피부노화 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러니 제발 썬크림은 매일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 나이트게임 하로 가실 때는 건너뛰셔도 무방합니다:D
 
 
 
-세안
 
그루밍의 시작점입니다. 저는 보통 샤워를 하면서 같이하기 마련입니다. 뜨겁지도 않고 그렇다고 차갑지 않은 미온수의 정도의 온도로 샤워를 하면서 모공을 열어준 후에 가볍게 폼클렌징으로 마사지를 하며 세안을 해줍니다. 잘못된 지식들을 가지고 계신 있는데 세안을 '뜨거운 물로 모공을 열어준 세안을한후 차가운 물로 모공을 닫아주어라.' 라는 지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저거는 어느 정도 맞는 말이기 하지만 뜨거운 물로 모공을 너무 강제로 경우에는 피부가 오히려 상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뜨뜻한 미온수 정도의 온도로 세안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세안을 마친  저는 각질제거를 같이해주게 됩니다. 각질제거는 흑설탕스크럽제,필링젤 등등 으로 가볍게 1주일에 2~3번정도 해주시면 무척 좋습니다.
 
각질제거 까지 마치셨다면 따뜻한 물로 불려져 있는 수염을 면도하실 차례입니다.쉐이빙젤() 가볍게 면도하실 부위에 발라주신 면도기는 따뜻한 물에 담궈주시기바랍니다.면도기를 따뜻한 물에 담궈놓는이유는 면도날 위에 윤활스트립이 있는데 윤홀스트립이 굳어있는 경우가 많아 따뜻한 물로써 풀어주기 위함입니다.
쉐이빙젤로 바르신 부위가 어느 정도 부드러워진걸 느끼셨다면 일단 면도는 바로 역방향을 하시는게아닌 정방향으로 면도를 먼저 실시하여 수염을 최대한 짧게 깎아놓으신 후에 역방향으로 깔끔하게 면도를 하셔야 피부에 자극도 덜가게되고 피부가 놀래지 않습니다:D
 
 
 
-스킨,로션,수분크림
 
스킨,로션,수분크림을 챕터의 묶은 이유로써는 3개다 본질적인 피부에 수분을 주기 위한 기초제품이기 때문입니다.
3가지중에 스킨은 수분을 보충하는 뿐만 아닌 다른 한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혹시 회원 분들은 스킨을 바르실 그냥 손바닥에 덜어서 탁탁치신후 군대스타일로 얼굴에 바르고 계시는 거는 아닌지요 ?
스킨은 화장솜에 스킨을 덜어낸   피부결에 맞춰서 닦아 내주셔야 됩니다. 화장솜을 이용하여 스킨을 바르실 경우에는 수분보충뿐만 아닌 세안을 하였는데도 혹시나 피부에 남아있는 잔여물들을 닦아낼수있기 때문에 화장솜을 사용을 하셔야되는겁니다.
그리고 로션과 수분크림을 바르실 제발 손바닥에 덜어서 발라주시는 아닌 손등에 덜어서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손바닥은 손등보다 영양분을 흡수하는 속도가 더욱 빠르기 때문에 로션과 수분크림의 좋은 영양분들을 얼굴에 주기 전에 손바닥에서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토너 사용법뿐만이 아닌 로션, 수분크림, 썬크림, 비비크림도 이러한 피부결대로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 이제 기초제품까지 끝냈으니 본격적인 메이크업에 들어가겠습니다.
 
 
 
-프라이머
 
프라이머 우리 피부의 넓은 모공과 요철 울퉁불퉁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어서 비비를 바르기 전에 깔끔하게 피부정돈을 하는 역할을 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프라이머는 대게 2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번째로 짜서 쓰는 것은 실리콘 타입으로 오일 컨트롤 역할이 가장 큽니다. 지성일 경우 오전에 화장을 하면 오후 쯤에 기름이 올라와서 화장이 무너져서 수정을 해야 하거나 화장이 뭉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품을 사용해주시면 되는 겁니다.실리콘 타입은 펌핑 용기이므로 용량 조절이 쉽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십니다.
 
번째로 타입은 모공 커버 역할이 큽니다. 모공이 넓거나 요철이 많으신 분들은 화장을 하시면 그대로 드러나니까 모공을 메워서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타입의 프라이머는 너무 많이 바를 경우 화장이 들뜨거나 프라이머 자체가 밀릴 있으니 조절을 하셔야 합니다. 타입은 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발라야 하기 때문에 용량 조절이나 위생적인 관리가 조금 번거롭습니다. 사용량 측면에만 보자면  타입이 매트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있습니다.
현재 회원 분들의 피부 타입이나 현재 피부 상태가 어떠신지 쓰지 않으셨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하라고 말씀 드리긴 어렵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기름이 많으시면 실리콘 타입을, 모공이 넓으시다면 타입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썬크림
 
썬크림 또는 자외선차단제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썬크림같은경우에는 따로 그루밍을 하실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무조건 바르고 다니셔야 하는 제품입니다. 썬크림의 기능과 효과는 위에 설명했다시피 색소침착과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썬크림을 구매하실 때에는 PA++, PA+++  + 최소 2 이상인 제품과 SPF 20~30 정도의 제품을 구매하셔서 덧바르시는 거를 추천해드립니다. SPF 50이상넘는제품 같은 경우는 피부가 연약하신 분들이 바르시게 되면 트러블도 자주 일어나고 특히나 따가운걸 많이 느끼실수있으실겁니다. 그러므로 20~30제품을 구매하셔서 2~3시간마다 덧바르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비비크림
 
비비크림은 원래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였습니다.예전에는 레이저 시술 손상된 피부와 여드름 피부의 재생의 효과가 있었던 비비크림이였지만, 요즘의 들어서는 비비크림이 메이크업 기초단계의 제품으로 약간 변질이 된부분이있습니다. 요즘에 비비크림은 대부분 자외선차단,화이트닝효과,베이스 등의 기능이 합쳐 놓은 제품으로 많이 출시가 됩니다. 예전 비비크림에서의 재생효과는 전혀 없고 화학성분만 가득해진 제품으로 변질이 되어서 피부에 좋지는 않고 오히려 나빠졌습니다.
하지만 비비크림을 사용한 후에는 세안만 해주신다면 전혀 문제되실 거는 없습니다
메이크업 지우는 세안법은 마지막에 공개하겠습니다.
 
현재의 비비크림은 잡티를 모두 가려줄수있는 All In One 제품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단지 베이스기능이 합쳐져서 피부 보정효과를 줄수있는정도입니다. 그러므로 비비크림으로 얼굴에 있는 모든 잡티를 가리시려고 계속 덧바르고 두껍게 바르시다 보면 여성들이 비비크림을 발랐다는 알아차리기 때문에 적당량(새끼손톱 정도의 콩알1개정도량)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비비크림 고르시는 방법 같은 경우는 일단 본인의 색상에 맞는 비비크림을 찾는 중요합니다. 일단 여성전용으로 나온제품같은경우는 화사한 호수가 많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남성전용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호수로는 대략21~23 정도의 호수이시면 됩니다.
비비크림바르는 방법같은경우는 손등에 적당량(새끼손톱 정도의 콩알1개정도량) 덜어서 손가락으로(약지) 비비크림을 찍어 얼굴 전체부분의 점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찍어주실 얼굴가운데 부위에는 좀더 많은 양을 얼굴의 바깥쪽 부분으로 갈수록 적은 양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 이제 얼굴 모든 부위에는 비비크림이 찍혀져 있습니다. 이걸 직접 손으로 위에 사진 토너바르는법 처럼 피부결을 따라서 손으로 펴발라주셔도되고 아니시면 브러쉬같은 화장도구를 이용해서 발라주셔도 됩니다.비비크림을 얼굴 전체부위에 발라주신
회원 분들이 간과하고 넘어가시는 부위가 있는데 눈덩이입니다. 눈덩이들도 손에 묻어있는 비비크림으로 쓱쓱 발라주시고 마무리로써 선의 라인을 발라서 목과의 그라데이션을 줌으로써 자연스럽게 표현을 해주시면 됩니다.
비비크림을 발랐다고 모든 그루밍이 끝이난게 절대 아닙니다. 단지 비비크림은 피부톤보정및 살짝의 잡티를 잡아주는 제품인걸 깜빡 하지 마시고 다음 단계인 컨실러를 사용을해주셔야됩니다.
 
 
 
-컨실러
 
컨실러는 비비크림처럼 얼굴전체에 바르는 제품이 아닌 얼굴의 국소부위(여드름, 붉은자국, 여드름흉터 )에만 적은량을 덜어서 발라주시는 겁니다. 사실 컨실러는 발라주신다는 느낌으로 바르다 보면 밀리고 티가 많이 나게 됩니다.
컨실러를 아주 아주아주아주아주 조금만 덜어서 컨실러를 사용해야 하는 국소부위에 살짝 묻혀주시고 손가락 또는 퍼프(화장용 스펀지) 이용하여 톡톡톡톡톡 쳐주면서 피부에 흡수 시켜주면 감쪽같이 여드름 붉은 자국이 없어지는 마법같은효과를 보시게 됩니다. , 너무 많은 양은 사용을 금해주세요 :D
 
TIP: 컨실러는 다크써클 가리는데도 사용을 하실 있으며 콧대에 쉐딩을 줘서 콧대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주실 있답니다.
 
 
 
-팩트
 
팩트는 필수사항이 아니라서 패스 하고 싶었으나 혹시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 필요하실까 적습니다. 대부분의 우리나라 한국 남성은 복합성피부 또는 지성의 피부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하여 비비크림과 컨실러로 마무리하고 달림을 하실 경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다 보면 얼굴의 개기름이 끼시는걸 많이보셨을겁니다. 개기름을 잡아줄 필요한 것이 바로 팩트입니다.팩트는 기름기를 잡아주는 효과와 약간의 커버력이있기때문에 기름으로 지워진 메이크업이 어느 정도 보정이 가능합니다.
팩트를 처음써보시는분들은 팩트를 얼굴에 눌러서 펴발르는(퍼프로 닦아내는 느낌형식으로 많이 바르시는데 절대 팩트는 저러한 방식으로 바르시면 안됩니다.팩트의 퍼프로 팩트를 묻혀주신후 팩트를 사용해야 하는 부위에 톡톡톡 쳐주시는 방법을 사용하셔야 됩니다:D
 
 
 
-눈썹정리
 
IMF칼럼리스트인 환쓰님이 무척 정리를 해놓으셨기 때문에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
 
 
, 이제 모든 그루밍 'GURU'ming 끝났습니다.
 
 
 
 
 
 
 
 
절대 이게 그루밍이 끝난게 아닙니다. 그루밍의 최종은 깨끗이 화장을 지우는 입니다.
혹시나 달림을 하신 새가 되어서 집에 들어왔는데 씻기가 귀찮아서 그냥 자시는 회원 분들은 없으시겠죠 ?
절대로 그냥 주무시면 안됩니다.화장을 지우시지 않은 상태에서 그냥 주무시게 되면 모공 속에 매꿔져있는 프라이머,비비 등등 화장품들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있으며, 모공의 커질수가있습니다. 그러므로 화장을 지우시기 바랍니다.
 
 
 
 
-클렌징
 
화장을 지우는 방법을 주로 회원 분들은 폼클렌징 하나로 처리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제발 2중세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폼클렌징으로 세안 전에 클렌징오일&클렌징크림&클렌징티슈 1차적으로 얼굴의 묻어있는 모든 화장품을 지워주신 폼클렌징으로 세안을 하시고 마무리로 토너를 묻힌 화장솜으로 닦아내주셔야됩니다.
클렌징오일 같은 경우는 지성피부에게는 더욱 좋으실 수도 있으니 클렌징 또는 클렌징크림으로 닦아 내주시는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이제 모든 기본 가이드라인 'GURU'ming  끝났습니다.
현재 저는 지금까지는 만나보실 없었던 그루밍분야의 끝판왕이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저는 욕심이 많고, 적당히 없는 성격이라 회원 분들께 모두 공개해드리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같습니다. 칼럼의 내용은 제가 준비하고 있는 컨텐츠에 비하면 매우 기초적인 내용들에 불과합니다. 자칭 그루밍파트 강사라고 선전하는 많은 강사들은 유료로 판매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D
 
PS. 현재 비비크림의 관련해서 수많은 쪽지와 문의 메일들이 오고 있습니다. 일단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수량20 이후에 수량을 확보하기 위해서 현재 지인분과 협의 중이라서 바로 상품정보와 리뷰 글을 올리고 있는 상태이며 어느 정도의 협의는 끝난 상태입니다. 꼭 다음주 중으로  찾아뵐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S2. http://cafe.naver.com/pualifestyle/922665  링크는 비비크림의 관한 게시글입니다. 찾는 분들이 계실꺼 같아 링크걸어드립니다.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