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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ior trainer
 
GENIUS
 
 
 
 
 
 
 
 
 
 
 
요 며칠간의 깨달음을 통해 쓰는 글
 
그리고 증명 되었다
 
 
 
 
 
 
 
 
 
 
 
 
 
 
 
 
column
 
 
 
 
 
 
 
 
 
 
 
 
 
 
 
 
 
 
 
 
당신은 분명히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처음에 ioi가 많이 나왔지만, 이상하게도 나중에 ioi가 거의 죽은 경우
 
분명 ioi가 많이 나오지만, 게임의 방향이 산으로 가거나 뭔가 겉도는 경우
 
분명 DHV를 하고 컴포,라포를 쌓았지만 뭔가 마음이 닿는 것 같지는 않은 경우
 
뭔가 게임의 진행은 잘 되었지만 생각보다 게임이 루즈해진 경우
 
 
 
 
 
 
 
 
 
 
 
 
 
 
 
 
 
 
내 생각이지만 여기서 당신이 놓친 것은 '자격부여'다
 
당신들은 자격부여의 굉장한 힘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는 것 같다
 
난 자격부여의 중요성을 깨닫는 순간 내 픽업실력이 한 단계 진보함을 느꼈다
 
당신이 자격부여를 잘 사용한다면 위의 저 문제들은 일어나지 않을 지도 모른다
 
 
 
 
 
 
 
 
 
 
 
 
 
 
 
 
대부분 사람들이 ioi가 충분하다고 생각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려는 경향을 가지더라
 
하지만 ioi가 충분하면 당신이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자격부여이다
 
이것은 한번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여러번에 걸쳐서 일어나게 된다
 
 
 
 
 
 
 
 
 
 
 
 
 
 
 
 
 
왜 그래야 하는지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MM(mystery method)에서는 A-C-S 단계에서 A단계가 끝나면 자격부여(Qulification)를 거치라고 말한다
 
이 말은 쉽게 말해서 자격부여를 하기전 내 어트랙션이 박혀 ioi가 나오는 상황이라는 전제가 깔려있다
 
하지만 그 어트랙션이 뭐 크게 대단한게 아니다
 
어트랙션이 굉장히 아주아주 많이 박힐때 까지 DHV를 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는데 그건 살짝 오버다
 
기본적으로 약 10분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도 기본적인 어트랙션은 쌓인다
 
여자가 약간이라도 긍정적인 신호를 보낸다면 어트랙션이 어느정도 있는것이다
 
아니라면 이미 번호를 준것 or 애프터에 나온것 자체가 어트랙션이 있다고 생각하고 진행해도 무방하다
 
 
 
 
 
 
 
 
 
 
 
 
 
 
 
 
자격부여의 첫번째 특징은 ioi의 강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배리어를 치는 것이다
 
쉽게 말해 자격부여는 ioi의 강도가 떨어지지 않게 만드는 여태껏 나왔던 ioi를 고정 시켜주는 장치이다
 
즉 여태까지 나왔던 ioi에 대해서 내가 명분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여자는 이 말을 들으면 여태껏 내가 줬던 ioi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그렇기에 여자가 더욱더 ioi를 보낼 환경이 만들어 지는 것이다
 
또한 자격부여 그 자체가 나의 어트랙션 코드로 작용하기도 한다(주도)
 
 
 
 
 
 
 
 
 
 
 
 
 
 
 
 
 
자격부여의 두번째 특징, 자격부여는 내가 보내는 일종의 ioi와 같다는 것이다
 
대부분 내가 IMF에서 만난 사람들은 어느정도 고 프레임으로 가기 때문에 ioi를 잘 안주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자격부여를 통해 내가 ioi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여자도 간간히 나오는 ioi를 보고 내가 여태껏 헛수고 한게 아니라는걸 느끼고
 
달려올 수 있게 된다 (ioi가 많이 나오는 경우 흘려버릴시 여자가 지쳐버리게 된다)
 
이것은 고양이 노끈이론과도 비슷하다 여자가 따라올 여지를 이렇게 남겨둘수도 있다
 
 
 
 
 
 
 
 
 
 
 
 
 
 
 
 
 
자격부여가 세번째 특징은 HB를 개조할 수 있고, 우리 사이의 관계전환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나의 자격부여는 하나의 틀을 만들어 준다 ioi가 나오는 상황에서
 
내가 여자에게 자격을 부여 한다면 여자는 내가 제시한 그 틀에 맞추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한다는 말이 어울릴까?)
 
심리학적으로 내가 잘 보이고 싶어하고 호감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에 따라 그 사람의 말에 언행이 맞춰져 가는 현상이 있다(아 용어가 생각이 안나요 ㅠ)
 
뭐 쉽게 말하면 초등학교 저학년 교실에서 남자아이가 이쁜 여자 선생님을 좋아하는 경우
 
선생님이 "XX이는 ~~해서 참 좋아요" 라고 할 경우 남자아이는  '~~' 로 언행이 맞춰지는 현상이 일어난다
 
 
 
 
 
 
 
 
 
 
 
 
 
 
 
 
또한 자격부여는 재밌는 역할을 한다
 
사람-사람 or 남자-여자  의 관계에서   너-나 의 관계로 전환을 하기 때문에
 
지금 하는 대화를 너와 나 둘만의 특별한 대화로 만들어 ASD를 낮춰주기도 한다
 
 
 
 
 
 
 
 
 
 
 
 
 
 
 
 
즉 궁극적으로 ioi가 나오는 상황을 전제 하고 내가 여자에게 던지는 자격부여는
 
내가 자격을 부여한 그 틀 대로 맞춰지게 되고 원한다면 그 자격을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
 
쉽게 말해 여자에게 이미지박스를 씌우는 것이다
 
만약 게임 초반부터 끝까지 굉장히 좋은 자격부여를 여러번 했다면 아마 이런 상황이 나올 것이다
 
 
 
 
 
 
 
 
 
 
 
 
 
 
 
 
 
 
 
 
 
방금 만들어 내느라 뭔가 잡다 하지만 -_-
 
각각의 네모 박스는 내가 부여한 이미지박스이다
 
그리고 그 이미지 박스에 모두 공통되는 저 보라색 영역이
 
지금 여자가 하고 있는 언행이다
 
내가 자격부여를 통해 여러가지 이미지 박스 를 씌우게 되었고
 
여자는 그 부여받은 자격에 성실히 언행을 맞추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사실 대부분 사람들이 자격부여가 무엇인지는 안다
 
하지만 왜 해야하고 무슨 효과가 발생하는지는 잘 모른다
 
또한 제일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른다
 
하지만 굉장히 재미있는 사실 중 하나는
 
어떤 특정한 메써드를 보면 알게모르게 자격부여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본질을 강조하기보다는 일단 하라는 식으로 다른 이름으로 자격부여가 들어가 있다
 
 
 
 
 
 
 
 
 
 
 
 
 
 
 
 
 
단순히 자격부여 그 하나만을 통해서는 효과가 적을 것이고
 
ioi가 있었다고 해도 여자가 그 자격부여를 무시할 수 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몇명이서 증명해낸 제일 효과적인 자격부여 방법을 통해
 
특정한 패턴에서 굉장히 효과가 크다는 것을 알아내었다(자격박탈 안들어감 SDQ그런거랑 다름)
 
이 패턴을 같이 상의한 '수습 늑대'님이 최근 2주일간 20회가 넘는 F를 치면서 모두 공통적으로 적용하셨다
 
 
 
 
 
 
 
 
 
 
 
 
 
팁을 간단히 얘기하자면 여자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지 않는 것이다
 
심리학적으로 인지 부조화의 개념이 들어간다
 
 
 
 
 
 
 
 
 
 
 
 
 
 
 
또한 이 것을 통해 게임의 흐름도 단순해졌다
 
초반에 어느정도 어트랙션이 박히면 점점 자격부여를 통해 가까워지는 게임전개이다
 
일정 수준 이상 가까워졌다고 판단하면 바운스를 하면 그만이다
 
A-C-S 단계를 딱히 구분하지 않는다 점점 가까워 지는 게임 전개를 하면서 자격부여가 메인이 되는 방식이다
 
초반에 일정량의 ioi가 나오면 자격부여를 하고 ioi의 강도가 강해질 때마다 차례차례 자격부여를 한다
 
솔직히 말해서 꽤 단순하다 ioi컨트롤 방법을 쉽게 해석했다
 
심리학적으로도 일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몇명의 인원이 증명해냈다
 
 
 
 
 
 
 
 
 
 
 
 
 
 
 
 
조만간 뭔가 크게 하나 터질 것이다
 
이것을 누가 가지게 될지 무척 기대된다
 
 
-GENI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