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에 1센치 라도 가까워 지고자 707님의 선전을 기원하여 팁을 드립니다. ^^
방송당일날 응원도구랑 건강간식 먹으면서 열광적인 응원하겠습니다!
[소개]
유비무환이라고 하나 과도할경우 배타메일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할수 있는것과 하면 망하는것으로 나워 철저하게 효율적으로 준비할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
준비가 독이 아닌 무기가 될수있도록 하는것이야 말로 승리의 필승 공식이라고 생각합니다.
1. 어트렉션을 준비하라 (어트렉션은 생각보다 훨씬더 중요합니다!)
트레이너를 붙이셔서 당일 까지 몸을 만드시고 식단에 맞춰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아주 중요)
또한 짝 촬영시 입는 유니폼 안에 입을 옷이나 사복등을 철저히 준비하세요.
향수나 바디 로션등을 잘 준비하셔서 후각을 제압하세요.
2. 카메라에 적응하여 컨디션을 유지하라
카메라와 마이크에는 이상한 힘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당당하던 사람이 방송에 나올때 굳어지거나 이상해지는 일이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방송체질과 아닌 사람으로 나뉘는데 제가 몇번 방송촬영을 나갔을때 느낀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우연히도 타고난 방송체질이였지만 자신이 방송체질인지 아닌지는 촬영을 해봐야 아는것이구요.
상황이 왔을때 아마 머리가 복잡해져서 혼란 상황에 빠지는것으로 예상되는데 이것을 방지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다른 복잡한 생각들(노이즈)은 차단하고 "평소에 하던것처럼 자연스럽게 말하기" 에 집중하는것이 좋습니다.
3. 기본기는 이미 정해져 있지만 효율적 방향 설정하기.
통할려면 어찌됬건 플러스 요인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프레임이 갖춰졌다는 전제하에서 말하는것 입니다.
프레임이 갖춰진 상태에서 얼굴이 잘생기거나 말을 잘하거나 알파메일이 되여 주도하거나 이 3가지중 하나 는 해야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당일날 할수는 없습니다. 얼굴은 할수있는건 그루밍 정도인데 이미 경쟁자들도 그루밍을 할것이구요
말은 당일날 잘할려고 하면 더 베타메일만 됩니다. 당일날 잘할려고 하면 망합니다! 이건 미리 갖춰놓으셔야 하는 덕목이죠. 즉 하는것이 아니라 되는것이라는것과 같은 원리 입니다.
그러면 뭘해놓을수 있을까. 가능성이 있는것이 알파메일 입니다.
알파메일 하시려면 긍정적이며 다양한 표정 즉 감성 바디랭귀지 를 하실수 있다는 전제하 에 할수 있습니다.
제가 정모에 가지는 않았지만 사람들 말로는 707님이 유쾌하시다고 하셔서 할수 있으시다는 것을 전제 해보았습니다.
알파메일이 된답시고 무게 잡고 구석에 있거나 현장분위기와 따로 떨어지면 망합니다. (이건 중수 이상만 할수 있습니다.)
1.일단 어울리시면서 (어차피 707님은 프레임 확고하시니 니디해지는 걱정은 ㅋㅋ) 중앙 포지션 차지하시고. 중앙포지션
너무 반복하면 광대될수도 있으니 중앙 바로 옆 포지션을 차지 하세요.
2. 단체 혹은 개인을 상대로 제안을 하거나 주도 하세요 받아줄때는 상대의 말을 잘듣고 리엑션!
이건 무리수 말고 평소의 하던것 안에서 자연스럽게 할수 있는것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CT를 거는데 씨티라는것은 거는 것과 동시에 씨티에 응하겠다 안하겠다. 대충 느낌이 올것입니다.
자연스럽거나 당연하게 받아질만한것은 대부분 씨티에 응합니다.
=<종합>===========================================================================================
1.번과 2번은 사전에 준비해놓고 당일 2,3일전에는 즐거운 바이브로 편하게 쉬십니다. 놀러간다 생각하시는거죠
이미 사전에 준비해놓는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당일날 뭘하려는것은 없는 상태입니다.
당일날 생각할것은 포지션, 제안으로 단체 혹은 개인CT걸기, 리엑션
요 3가지 인데 이글을 매일 읽고 주변사람을 대상으로 연습 해놓은후 2,3일전 그냥 쉰다음 당일날 놀러가시면 됩니다.
당일날 생각하면 그게 투자가 되는것이고 센터링을
잃게 됩니다. 미리 여러번 읽어놓으면 단기기억에서 장기기억으로 넘어가는데 당일날 생각을 짜내는것이 아니라
상황이 왔을때 생각이 툭툭 떠오를 것입니다.
어차피 벼락으로 되는것은 없습니다. 미리 갖춰놓은 기본으로 결과가 나오는것입니다.
운명을 겸허하게 받아들이시고 즐겁게 노세요.
다만
사전 준비 : 이글의 3번 단락 매일 매일 읽기
몸만들어 놓기
모든 일정에 입을 옷 정해놓기
이러고 그냥 당일날 운명을 겸허하게 받아들이시고 즐겁게 노시면 되십니다.
[마치며..]
이글을 쓴이유는 그곳에 가게 될때 주변에서 많은 조언이 들어오고 그러다보면 투자를 하게 될것입니다.
그러나 투자라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것입니다. 잘못하면 생각이 복잡해져서 망할수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사전 준비후 당일 자연스럽게 즐기기로 가야 합니다.
마치 전투에 이길것처럼 해버리면 망하는거죠. 그렇다고 해서 아무 준비도 안하는것도 비효율적 입니다.
준비를 사전에 하고 당일날 자연스럽게 놀며 툭툭 떠오르는 생각만 실행하는 시스탬으로 가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합니다.